태극문양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문양이며 중앙회의 글로벌화를 위한 국가적 브랜드 이미지를 담고 있고, 문양의 색깔은 한국을 대표하는 오방색(흑/백/적/청/노랑) 계열의 색상을 활용하여 사계절 아름답고 세련된 외식문화와 음식의 다섯 색깔을 통해 음식의 조화로움을 담았습니다.
행복하고 맛있는 음식, 외식문화의 즐거움, 세상 모든 만물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통해 한국외식업중앙회가 땅과 같은 포용력을 지니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휘몰아치는 회오리 태극을 통하여 변화와 역동, 화합과 조화로움을 대지의 어머니가 아이를 품은 모습으로 형상화하여 국내외 외식인 모두가 하나의 구심점을 향해 모여 있음을 형상화하였습니다.
행복하고 맛있는 음식, 외식문화의 즐거움, 세상 모든 만물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통해 한국외식업중앙회가 땅과 같은 포용력을 지니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휘몰아치는 회오리 태극을 통하여 변화와 역동, 화합과 조화로움을 대지의 어머니가 아이를 품은 모습으로 형상화하여 국내외 음식인 모두가 하나의 구심점을 향해 모여 있음을 형상화하였습니다.
시그니처는 심볼과 로고타입을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이미지를 통일되게 형성하기 위해서 개발하였습니다.
적용매체의 공간, 레이아웃 등을 고려하여 선택, 사용하며 예시된 조합의 비례, 간격을 임의로 조정하거나 변형해서는 안됩니다.